센터 태아치료센터
국내 최초로 개소 하였습니다. 신생아의 약 3~4%정도가 기형아로 출생되고 있어 임산부들의 불안이 고조되고 기형아에 대한 사회적 배려가 미흡한 국내 실정상 산전진단에 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하고자 서울아산병원은 2004년 7월 국내 처음으로 태아치료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센터 운영기간은 비록 짧지만 규모면에서는 국내 최대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초음파와 최고의 태아 중재적 시술을 시행합니다. 연간 4000여건의 정밀초음파를 시행하고 있고 1996년부터 태아 치료, 태아 수혈과 각종 태아체액저류로 인해 생기는 흉수, 복수, 방광천자술을 비롯하여 태아션트 삽입술은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중 고주파 전극도자절제술은 서울아산병원에서만 시행하고 있습니다.
선천성 기형에 대한 출생 전 및 출생 후 진단과 치료를 담당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의 들이 협진 하여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서울아산병원 태아치료센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태아의 이상소견이 발견되는 즉시 태아가 출생 후 받아야 하는 치료와 경과에 대해 우리 병원의 소아과, 소아심장과, 소아외과, 소아 흉부외과, 성형외과, 소아 비뇨기과, 소아 정형외과, 소아 신경외과 교수님들께 진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산전 상담을 미리 시행함으로써 출생 후 신생아의 진료가 더욱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